인선모터스 - Insun Motors
ENGLISH
인선모터스 소개 사업 안내 시설 안내 PR센터 고객지원
PR센터
인선모터스 뉴스
언론보도
홍보영상
인선모터스 CI
언론보도
Promotion Center
 
언론보도 자료
크게 작게 인쇄

인선모터스, 자동차선물거래 사업 진출했다

경기 고양시 소재 인선이엔티(060150)의 자회사인 인선모터스㈜가 JB우리캐피탈(주) 등 국내 주요 금융리스사들과 자동차선물계약을 체결하고 리스반납차량에 대한 일반판매에 본격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인선모터스 관계자는 “자동차 렌트, 리스상품에 이어 카쉐어링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리스·렌탈프로그램에 따른 종료 및 중도반납차량에 대한 매매 시장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하고, “인기 수입차 뿐만 아니라 출시된지 3년이내 신차종을 중고차로 판매함으로서 자동차애프터마켓 리딩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기대를 밝혔다.

이번 자동차선물거래 계약체결에 따라 캐피탈사와 리스계약을 체결한 사용자가 계약기간 내 중도반납하거나 기간만기로 차량을 반납하는 경우 인선모터스가 인수하여 중고차로 판매하게 된다.

리스반납된 차량은 주로 기업임원이 이용함에 따라 주행거리가 짧고, 3년 이내의 신차종이며, 인기 수입차종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중고차시장 및 수출시장에서 선호도가 매우 높은 특징이 있어 향후 중고차 판매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인선모터스는 자동차 선물계약 체결이후 리스차량의 리스기간 종료 후 반납율을 10%로 가정한다면 연간 100억 원 이상의 중고차 매출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멘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