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선모터스 - Insun Motors
ENGLISH
인선모터스 소개 사업 안내 시설 안내 PR센터 고객지원
PR센터
인선모터스 뉴스
언론보도
홍보영상
인선모터스 CI
인선모터스 뉴스
Promotion Center
 
인선모터스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크게 작게 인쇄

인선모터스, 자동차애프터마켓 '원톱' 굳힌다

폐차 매입·매출 증가 예상..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도 추진

국내 대표 환경 기업 인선이엔티의 자회사 인선모터스가 2014년 사업 개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인선이엔티 공시에 따르면 인선모터스는 지난해 3분기까지 436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5년 매출 366억원 대비 약 19%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전체 기준으로는 약 50% 이상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사업부문별로는 부품 및 중고차 수출이 증가했고, 철스크랩 판매처 및 판매량 확대, 철스크랩 판매 단가 인상 등이 매출 신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박정호 인선모터스 대표는 "올해는 원활한 원자재 수급과 동종업계 대비 기술적 우위, 판로 확대 등을 통해 외형성장과 내실화를 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선모터스의 연간 폐차 해체대수는 약 3만대 수준으로 2년 연속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제조사, 공공기관과의 폐차량 공급계약을 통해 폐차 매집 및 해체량이 약 30~4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조기폐차 1등급에 선정되면서 양질의 노후 경유차 확보에 유리한 위치도 선점한 상태다. 양질의 폐차 매집, 해체의 증가는 중고차 및 부품 수출 증가 등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 수출국 다변화 노력으로 아시아, 남미, 중국 등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2015년 대비 2016년 수출 매출액 증가율이 50% 수준에 이를 정도로 기반도 탄탄하다. 2017년 수출규모의 대폭 확대가 예상되는 이유다.

안정적인 판로를 구축한 철스크랩의 경우 2017년에도 순항이 예상된다. 2016년 대비 판매 단가의 인상 및 안정세까지 이어지고 있어 2016년 이상의 매출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되는 것.


여기에 저망간 스크랩의 우수한 품질, 비압축제품 시설 설치로 판매처가 늘어나고 있고, 2016년 판매량도 2015년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판매량 확대와 단가 인상이 맞물려 2017년 매출 및 이익의 고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박 대표는 “국내외 어려운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판로 확대, 품질 개선 노력이 실적으로 결실을 맺고 있다”며 "2017년 폐차량 매입 확대 및 매출 다각화를 통해 최대 매출과 이익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머니투데이 -

코멘트 0